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니발 4세대 우우웅 진동소리.....뭘까?

by A0324 2020. 10. 21.
반응형

 

 

 

현재 타고 있는 신형 카니발이다.

약 30일 넘게 타고 있는데, 얼마 전 1000KM를 조금 넘게 탔을때 운전중에 전화가 계속오는 것이다......

으잉????뭐지뭐지 전화인줄 알았는데 진동이 차에서 나는 것이었다. 생각을 안하고 들으면 폰 진동소리와 비슷하고 인지하고 나면 폰 진동소리보다는 크게 느껴진다.그리고 일단 진동을 느끼게되는데 악셀부분에 발이 간질간질할 정도로 떨림이있었다.

 

그래서 집에 도착하자마 폭풍 검색을 시작.......역시 신차인가..?

 

아무리 검색해도 결함이나 이런 정보는 없더라는.....물어볼때도 없었고, 그러다 얼마전 가입한 카니발 네이버카페가 생각이났다. 혹시나 해서 다른 카니발타시는분들도 같은 증상있나 우우웅 검색을 해봤다.

 

어? 나랑 비슷한 사람이있었다. 다행히도 원인을 쉽게 찾아냈다.

에어컨 컴프레샤 문제라고 하는데, 일부 생산차들에서만 발생되는 것 같았다.

카페 정보를 확인해서 해당 부품제조사에 직접 전화를 걸어서 무상교체를 받았다.

 

증상이 없다면, 해당차량이 아닌 것일테고, 굳이 들으려고 노력안해도 큰 진동이기때문에 이거구나 싶은분들 해당 부품 제조사에게 직접 전화를 걸면 된다.

나는 일주일을 미루다 오늘 가서 무상교환을 받았고, 최근 연료호스 관련 리콜에 대해서 해당차량인지 확인을 받았지만, 해당하는 차량은 아니라고 한다. 다행히다 이 것도 교체하느라 3시간 가까이 걸렸는데 또 오기 싫었다...ㅋㅋ

 

전반적으로 카페에 가면 이런 저런 문제가 하나씩 나오긴한다. 신차의 단점이라 생각할뿐....

아직까지는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다.

 

3세대도 타봤지만, 4세대에 만족하는건......아마 다른 건 소소하게 차이나지만 연비가 생각보다 많이 차이난다

장거리에서는 크게 체감됐다......암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카니발에서 우우웅 진동소리에 대해서 원인을 못 찾으신분들은 이거보고 해결하시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