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분석일지

201106 코인시장 분석...어렵네요

by A0324 2020. 11. 6.
반응형

 

10/22일 마지막 조정장을 예상했을 때 14500 돌파할 경우 사실상 숏관점은 포기한다는 말을 했었는데요,

그래서 이번에 14500을 돌파한 비트코인을 본 뒤로는 사실상 의미 있는 분석은 포기했습니다.

 

한참을 지켜본 뒤로는 비트코인 분석을 포기하고, 알트코인 시장에 대해서 봤습니다.

15K에서는 숏을 치기 어렵다고 판단을 했고, 역시나 다음날 16K 근처까지 찍고 현재까지는 조정 중에 있는 상황이 있습니다.

모두 아시다시피 코인 시장은 특이점이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먼저 상승 후 조정장에 알트들이 따라가는 현상이 자주 발생합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비트코인 상승분에 비해서 알트들은 비트보다 훨씬 변동성이 큼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상승폭이 적었습니다.

 

2017년도 비트코인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트코인의 아주 가파른 상승세에도 중간중간 짧게 짧게 1000불 혹은 2000불짜리 조정이 많이 섞여있습니다.

그래서 비트코인 롱은 아주 저배율 아닌 이상 힘들 테고 또한, 기대수익도 여타 알트코인에 비해 아주 적습니다.

이미 많이 올랐기 때문이죠 앞으로도 더 오른다고 생각해도...

 

그래서 당분간은 리스크별로 나눠서 알트코인에 투자할 생각입니다.

 

현재 리플, 이더리움, OGN 등에 골고루 들어간 상태입니다.

시드가 너무 적기 때문에, 각각 배율이 달리하여 고 레버리지 저 레버리지 중간 레버리지 등 분산하여 진행했습니다.

3 종목 전부 청산 없이 상승할 경우 50만 원으로도 꽤나 큰 수익을 거둘 수 있을 것 같고.

이를 통해 상승장에서 현물 알트코인으로 시드를 불려 나갈 계획입니다.

3 종목 중에는 리플이 가장 비중이 큰 편입니다 약 25만 원을 투자한 상태이며, 레버리지 사용으로 약 300만 원가량 포지션을 진입한 상태입니다.

 

당분간은 이 3 종목 포지션이 청산당하지 않는 경우 특별한 분석을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비트코인이 20K를 돌파하기 전까지는 말이죠.

 

이제 곧 불장이 시작할 가능성이 높은데, 다들 숏으로 큰 수익을 노리기보다는 리스크를 분산화하여, 한 종목이라도 수익을 거둬 투자 시드 대비 수익을 얻으면 좋겠네요.

 

모두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